파이코인 (파이 네트워크) (5시간전 작성)
현재 전세계 13백만명이 참여하고 있고, 세계 최초의 휴대폰으로 진행하는 블록체인 채굴시스템 파이 네트워크, 휴대폰으로 코인을 채굴 (mining) 한다는 의미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미 파이 채굴을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도, 혹은 채굴을 목전에 두고 망설이시는 많은 분들이 근본적으로 회의감에 빠지게 되는 딜레마라고 생각됩니다. 혹여 개인정보 유출이나 혹은 채굴과정에서 해킹, 그리고 휴대폰 자체가 망가지는 등 부작용이 따르는 것이 아닌가 ?
이를 이해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채굴 (mining) 의 의미를 알아보고 일반적인 코인 채굴과 파이네트워크의 휴대폰 채굴이 어떤 차이점과 의미를 갖는것인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채굴의 의미
비트코인은 인터넷 상에 파일 형태의 돈을 주고 받는 시스템을 의미 합니다.
따라서 채굴은 이러한 블록체인 상에서 거래에 관한 네트워크상의 인증을 의미 합니다. 인증에 참여하는 컴퓨터는 작은양의 코인을 참여 댓가로 받게되는데 이 과정을 채굴이라고 부릅니다.
결국 비트코인은 개인대 개인간 (P2P) 가치를 주고 받는것을 기록한 일종의 거래 장부입니다. 거래가 이루어 질때마다 전 네트워크의 인증을 받기 때문에 복사도 할수 없으며, 두번 사용하는 이중지급도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방식의 채굴은 성능이 좋은 PC 와 그래픽 카드 장비가 필요하며 이를 작동시키는데 많은 전력이 소모됩니다. 또한 CPU 사용량이 급격히 늘어나며 100%를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지기도 합니다. CPU가 과열되지 않도록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가적인 장비가 더 필요하기 때문에 결코 적은 비용의 채굴은 불가하고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절대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복잡하고 비용이 드는 채굴이란 용어에 익숙한 사람들일 수록 휴대폰 채굴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해킹을 위한 사기나 아니면 휴대폰이 금방 고장이라도 날것 같은 생각을 갖게 되는것은 당연한 이치 입니다.
2. 파이 네트워크의 휴대폰 채굴의 의미
위에서 살펴 보았던 것처럼 전통적인 채굴의 개념에 따르면 휴대폰 채굴이란 말 자제가 성립이 안됩니다. 그러면 왜 사람들의 귀를 의심하게 만드는 휴대폰 무료 가상화폐 채굴이라는 용어를 사용 하였을 까요 ?
그것은 우리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파이 네트워크의 탈중앙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독특한 간접 채굴방식 때문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비트코인 방식의 채굴이 계속된다면 우리는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장비를 사고 모니터링을 하며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 역시 사람들마다 큰 진입장벽이 됩니다.
탈중앙화라는 개념을 정립하면 화폐발행 과정에서 정부의 개입이 원천적으로 차단되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참여자들의 합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소유한 휴대폰을 일종의 채굴 노드로 보고, 채굴에 사용되는 파이 앱은 SCP 스마트 컨센서스 프로토콜로 제어하면서 휴대폰 앱을 통해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보안써클을 통해 암호화폐의 보안성을 강화시켜준 댓가와 넷트워크 활성화의 기여차원에서 암호화폐를 일정한 방식으로 보상전송해주는 방식을 택하게 된 것 입니다.
이러한 참여는 보상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면서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단순히 상장해서 돈을 벌고 끝나는 대부분의 토콘, 코인의 목적과 다른 네트워크에 참여한 사람들 자체가 비지니스 모델에 직접적인 참여자가 되어 새로운 파이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는 혁신적인 모델이 파이의 휴대폰 채굴 모델입니다.
따라서 직접적인 채굴은 휴대폰 자체가 진행하는 것이 아닌, 파이의 메인서버를 통해 발행하고 이를 개인들과의 계약대로 모니터링 가능하게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은 클라우드 마이닝이라 칭하는 간접채굴의 방식이며, 휴대폰의 밧데리나 데이터의 소모가 없으며, 채굴을 위해 앱을 굳이 켜놓을 필요도 없고 심지어 휴대폰을 꺼도 채굴이 진행 되는 것입니다. 적어도 여러분이 로그아웃하고 앱을 지우지 않는 이상 여러분은 하루 한번 여전히 참여하고 있음을 알리는 앱 재활성화하나만 하면 모든 것이 지속되는 것입니다.
3.파이는 블록체인 입니까 ?
이는 일반적인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토큰과 같습니다.
파이는 현재 참여자들의 보상구조에 의해 발행되고 있는 코인을 통해 자체 프로토콜인 메인넷을 구축하는 제 3단계로 접어 들었습니다. 이를 통하여 블록체인이 형성되고 향후 블록체인에 코인이 실리면 말 그대로 코인이 발행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록체인이 아니다라고 묻는다면, 그 무엇도 메인넷을 통한 독자적인 프로토콜이 성립되지 않으면 코인이 아니라고 대답할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 토큰에 불과한 것입니다.
파이는 메인넷 구축을 통해 파이 생태계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되는 실물화폐로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상장하기도 전 이미 13백만명의 채굴 네트워크를 형성한 파이코인, 매월 2백만명이 증가하고 있고 메인넷 종료시점에 3천만명의 채굴자가 예상되는 파이 네트워크, 이 위대한 최초의 실물화폐 프로젝트 여정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미래의 비트코인을 휴대폰에서 무료로 채굴하세요.
구글엡스토어에서
1.파이코인 설치하기
Pi NETWORK (파이코인) 를 휴대폰에 다운로드
가입 코드 : killer9091
(전세계 최초,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