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미국 프로축구 승률 높이는 3가지 전략! (5시간전 작성)
유럽 프로축구 리그와 다른 매력을 가진 MLS
안녕하세요 꽁나라입니다. 오늘은 축구로 유명한 리그는 아니지만 최근 몇 년 전 메시가 진출하면서 유명해진 축구 리그인 '미국 프로축구 리그'를 배팅하는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MLS라고 불리는 미국 축구는 다른 유명 축구 리그와는 다른 독특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프로축구가 상대적으로 미식축구에 비하여 인기가 적지만 구단이 선수들에게 투자하는 돈이 많은 만큼 은퇴한 선수 중 영향력이 있는 선수들이 미국 프로축구 리그에서 뛰기도 합니다.
호날두가 거액을 받고 사우디아라비아 리그에 진출한 것과같이 메시의 경우에는 미국으로 갔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사우디보다는 이적료가 적지만 자식들의 교육이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면서 본인의 은퇴 기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미국에 뛰는 은퇴 선수들이 생각보다 많으며 미국 스포츠 산업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럽과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MLS 리그에서 배팅할 때 활용하면 좋은 팁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LS 배팅 시 활용하면 좋은 꿀팁 3가지
1. MLS 이적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라
우리가 가장 먼저 유심히 봐야 할 것은 MLS의 이적시장 트렌드입니다. 유럽 리그와 다른 이적시장의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적하러 온 선수들의 유형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유럽 리그의 경우에는 현존하는 가장 핫한 선수들이 서로의 몸값을 올리면서 각 유명 구단에 이적하고 경기를 하지만 미국은 다릅니다. 은퇴를 앞둔 선수들이 가장 고민하고 진출하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또는 남미에서 좋은 실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이 MLS를 거쳐 가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미국이라는 나라는 본인이 현존하는 실력보다는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미국의 프로축구 리그는 좋은 선수들이 실력만으로 가기보다는 미국의 스포츠 인프라와 산업의 장점들에 대한 혜택을 같이 받을 수 있는 곳이라 선택지로 꼽히게 됩니다. 여기에 더하여 이적료가 큰 것도 한몫합니다.
23년도에는 메시와 조르디 알바와 같은 유명 선수들이 진출하였고 이 선수들이 MLS 리그에서 플레이하면서 많은 인기몰이를 하였습니다. 은퇴 직전의 선수들이 가장 큰 대우를 받고 경기를 할 수 있는 리그가 MLS이며 스타 플레이어들이 경기를 하면서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는 것도 대중들에게는 많은 인기를 끕니다. 메시가 진출한 인터 마이애미의 경우 그가 진출한 전후의 성적이 많이 달라졌으며 이를 캐치한 배터들은 많은 수익률을 얻었습니다. 1명의 스타플레이어가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확인할 수 있었던 계기였습니다.
2. 미국의 장거리 경기에 주목하라
두 번째는 미국의 장거리 경기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MLS에서 각 구단을 대표하는 팀들은 서로 다른 위치에 분산이 되어있어 원정 장거리의 경우에는 선수들의 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K리그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K리그의 경우에는 아무리 멀어도 제주도이며, 제주도 또한 30분이면 비행기 타고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하지만 광활한 대륙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경우 동부와 서부 간의 거리가 웬만한 몇 개의 나라를 이동하는 거리와 동일하므로 컨디션 난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가령 원정 경기로 비행기를 몇십 시간씩 타야 하는 팀의 경우 선수들의 기량이 평소보다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이 때문에 경기력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동서 간의 시차가 발생하는 만큼 선수들의 활동량이 감소함과 동시에 변수가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만약 원정경기를 연속 2~3경기 뛰는 팀이 있다면 이를 공략하여 배팅하는 방법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는 상위권에 있는 선수팀들을 유심히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상위권에 있는 팀 반대로 배팅한다면 좋은 배당률과 예상 승률로 높은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활용한 배팅은 승률뿐 아니라 고배당 전략이 됩니다.
3. 인조 잔디와 천연 잔디에 따른 경기장 차이를 이해하라
마지막으로 인조 잔디와 천연 잔디에 따른 차이를 이해해야 합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일부 구장에서 인조 잔디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조 잔디에서 경기가 열리면 인조 잔디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시애틀 사운더스나 밴쿠버 화이트캡스 같은 팀들의 경우에 홈구장이 인조 잔디이며 그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연 잔디의 경우에는 인조 잔디에 비해 공이 잘 굴러가며 패스 성공률이 높지만, 인조 잔디에서 플레이를 해보지 않은 선수들은 인조 잔디에서 공의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으며 제대로 된 기량을 펼치지 못하는 케이스들이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인조 잔디에 강한 시애틀이나 밴쿠버와 같은 팀의 경우에는 홈구장에서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기도 하고 만약 상대 팀이 상위권 선수들이라면 역배를 노릴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또한 공의 패스 성공률과 바운드가 다르므로 언 오버 관점에서는 오버 확률이 높습니다. 선수들이 인조 잔디에 잘 적응을 못하면서 수비라인이 무너지고, 이는 골 득점률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이처럼 인조 잔디와 천연 잔디가 공존하는 MLS 리그에서는 이 포인트를 잘 잡고 배팅한다면 쉽게 배팅에서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MLS 리그에서 배팅 승률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팁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기 전체적인 관점에서는 별것 아니게 느낄 수도 있지만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서 승률에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미국 축구 리그를 배팅하시는 분들이 오늘의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꽁나라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