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배당과 역배당을 활용하여 수익 높이는 3가지 TIP (5시간전 작성)
정배당과 역배당 배팅을 활용한 전략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국내 꽁머니 커뮤니티 No.1 꽁나라입니다. 배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배팅하기 전 배당률을 보고 한 번 더 고민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분석을 끝내고 배팅을 하려는데 배당률이 너무 낮은 정배당일 경우 말이죠. 이겨도 이긴 것 같지 않은 기분이라고 할까요? 실제로 배팅을 해서 돈을 잃는다면 더 크게 잃고, 얻는 수익이 작기 때문에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배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정배당이든 역배당이든 결과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한쪽을 선택해서 실패했을 때 돈을 잃는 것보다는 배당률이 낮더라도 보다 확실한 확률의 배팅을 하기 원합니다. 정배당과 역배당을 고민하기 전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지를 생각해본다면 더 발전적인 배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배팅을 하는 데 있어 정배당, 역배당을 적절히 사용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토토 정배당, 역배당 효율적인 배팅 전략 3가지!
1. 정배당이 무조건 답은 아니다
정배당은 배당률이 낮지만 확률이 높은 배당을 말합니다. 대체로 승패에 있어서는 1.01~1.7배까지 배당률이 나오게 됩니다. 그 이상 나오게 되면 환급률에 의해서 동일한 확률이 나오기 때문에 정배당이라고 일컫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1.2~1.6 사이가 이상적인 정배당의 배당률이라고 했을 때 우리는 수익은 작지만 확률이 높은 배팅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실제로 1.5배 정배당의 경우, 2번의 배팅에 성공하더라도 1번의 실수로 실패를 하게 된다면 본전이기 때문이죠.
결국 본인의 배팅 횟수가 늘어난다고 수익금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승률이 중요하겠죠. 정배당을 배팅하는 사람들에게는 승률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1.6배의 배팅을 하는 사람에게 승률이 70%만 넘는다면 무조건적으로 돈을 벌게 되는 구조의 배팅을 하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승률 70%는 쉽지 않습니다. 실제 배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70%의 확률은 상위 0.1%에 불과하기 때문에, 정배당으로 돈을 버는 것은 어쩌면 쉽지 않은 일일지도 모릅니다.
2. 역배당, High Risk High Return
그렇다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역배당 전략은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축구의 경우 승무패, 무승부가 없는 스포츠 경기의 경우 승패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역배당의 큰 배당을 가지는 종목은 축구입니다. 예를 들어 바르셀로나와 스페인 하부리그의 팀이 붙는다고 가정한다면 배당률은 1.1배의 바르셀로나 승, 하부리그 팀의 승리에 10배에 가까운 배당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100번 중 10%의 확률로 하부리그 팀이 승리한다고 해봅시다. 만원을 배팅해서 90번을 이기면 9만원을 벌고 10번을 져서 총 1만원의 손실이 확정되지만,
만약 90번을 져서 90만원을 날리고 1만원을 10배 수익으로 10번만 이겨도 100만원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역배당의 경우, 최종 10만원을 얻게 되면서 1만원의 손실 케이스보다 더 큰 수익을 얻게 됩니다. 역배당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불릴 만큼 확률이 희박하지만, 조금의 승률만 높인다면 보다 높은 수익금으로 보답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 승률이 아니라 수익금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3. 두 개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최적 전략
가장 최적의 배팅 전략은 무엇일까요? 어느 한쪽에 집중하는 방식의 배팅보다는 두 가지를 적절히 섞어서 배팅할 때 비로소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배팅은 확률 게임이라고도 하지만, 이것을 보다 효율적으로 배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단폴더보다는 다폴더를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면 수익의 극대화를 노릴 수 있으며, 적은 금액으로도 많은 수익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배당률 1.2~1.3의 정배당만 배팅하는 것이 아니라, 정배당 배팅 2경기를 묶어서 배당률을 2배에 가깝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니면 역배당의 케이스를 정배당의 케이스와 섞어서 배팅하는 방법이 있죠. 축구와 같은 승무패가 있는 경기의 경우에는 역배당과 무에 각각 배팅함과 동시에 정배당의 확실한 경기를 축으로 각각 2개의 케이스에 배팅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축구와 같이 강팀과 약팀의 경기에서 '무'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염두해두고 배팅하는 것이며, 적은 금액으로 높은 배당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중수 이상의 배터들에게는 유용한 전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배당, 역배당의 의미를 다시 한번 살펴보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배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글을 읽어보시고 본문에 나온 내용들을 잘 활용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 꽁나라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