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리그 후반기를 활용한 성공적인 배팅 전략 (5시간전 작성)
NBA 리그 후반기를 활용한 성공적인 배팅 전략
안녕하세요 꽁나라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축구만큼이나 인기 있는 스포츠를 꼽으라면 농구인데요. 그중에서도 NBA는 전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NBA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NBA 리그의 후반기를 직접적으로 타겟팅하여 배팅하는 전략입니다. 많고 많은 시기 중 왜 후반기야?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풀어보려고 합니다.
리그 후반기에 어떠한 상황들이 연출되고, 선수 개개인과 팀에는 어떠한 이해관계가 있을지에 대해 쉽게 풀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확률 높은 배팅을 하기 위한 전략을 정확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NBA 후반기 성공적인 배팅을 위한 3가지
1. 스타플레이어의 결장이 잦으면 변수가 많아진다.
어떠한 스포츠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팀 내 스타플레이어의 입지는 매우 큽니다. 축구에는 호날두, 메시와 같은 인물이 있다면 농구에는 커리, 듀란트와 같은 여러 농구 히어로들이 존재하죠. 그렇기 때문에 시즌 후반기가 될수록 주요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 또는 부상의 위험도에 노출되어 있다면 벤치 선수들의 참여도가 높아집니다. 이 말은 즉, 시즌 초기에 만들어진 전적을 바탕으로 팀 내 순위가 결정되었던 것들이 하반기로 갈수록 그 순위와는 다르게 경기 흐름이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농구의 백투백 경기나 어웨이 원정을 멀리 떠나게 되면, 선수 개개인의 피로도와 컨디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어 결장 또는 휴식기가 잦아지게 됩니다. 특히 농구의 경우 하반기에 이러한 현상들이 더 두드러지게 됩니다. 선수 교체의 경우도 다른 스포츠에 비해 잦기 때문에 이러한 양상들이 나타납니다. 22년도에는 골스의 커리가 결장했을 때 당시 시즌 초기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연패를 하는 사건을 맞이하게 됩니다. 커리의 결장과 팀의 승패가 큰 영향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가 되었죠. 따라서 스타플레이어의 결장이 잦아지는 하반기에서는 주요 선수 결장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2. 하반기에 언오버를 노려보아라.
스타플레이어의 결장과도 어느 정도 연관이 있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시즌이 막바지로 치닫을수록 주요 선수뿐만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피로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운동이라는 것은 휴식이 중요한데, 특히 프로리그의 경우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한 채 계속해서 강행군을 하기 때문에 주요 선수들의 피로도는 계속 누적됩니다. 이로 인해 전체적인 경기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23년도에는 밀워키의 경우 연승을 통해 경기력을 불태웠던 선수들이 하반기로 접어들수록 폼이 떨어지며, 점점 더 전과 같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득점률이 계속해서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상대 팀과의 대결에서도 기준점 대비 언더 경기가 자주 나오게 되었고, 밀워키와 상대하는 팀도 덩달아 공격 패턴이 느려지면서 전체적인 언더 경기가 나오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선수들이 피로감에 지쳐있으면 공격보다는 수비에 집중하는 현상이 발생하며, 이는 경기 전체에 '언더' 경기를 나오게 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사례였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주요 선수들의 결장이 더해진다면, 시즌 하반기에는 언더 경기가 더 많아진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플레이오프 동기부여가 충분한 팀을 분석해라.
경기를 함에 있어서 선수 개개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떠한 일이든 동기부여가 있어야 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달리는 것처럼 말이죠. 이런 관점에서 NBA는 시즌 하반기가 될수록 플레이오프에 올라갈 팀과 탈락 확정이 되어있는 팀과의 대결에서 큰 동기부여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팀의 경우 동기부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진출한 팀과의 대결을 하더라도 큰 힘을 들이지 않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하반기가 될수록 동기부여가 없는 팀의 경기가 있을 때는 회피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오히려 1개의 순위로 인해 플레이오프 진출이 걸려있는 팀이 있다면 그 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출 확정을 위해 주전 선수들을 무리해서라도 출전시키고, 더 좋은 어드밴티지를 확보하기 위해 감독의 용병술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플레이오프의 동기부여가 있는 팀에 강한 비중을 싣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NBA 리그 후반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배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특정 시기에 대한 고민을 하며 배팅을 해보신 적이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배팅에 있어서는 이런 디테일한 요소들이 큰 승패를 가르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후반기 배팅에서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팀의 동기부여가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고, 주요 선수들의 컨디션, 부상 정도를 체크하는 것 정도만 잘하셔도 기본적인 배팅에서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반기 변수를 잘 활용하여 이용한다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이상 꽁나라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