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농구 언오버 배팅 최신 트렌드 활용법 3가지 (5시간전 작성)
2024 농구 언오버의 트렌드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꽁나라입니다. 스포츠토토를 하면서 농구 게임을 한 번씩 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농구의 경우 승패 배팅이나 핸디캡 배팅도 많이 하지만 가장 재미있는 배팅을 꼽으라면 점수 언오버를 예측하는 배팅이 재미와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특히 4쿼터로 이루어진 농구의 특성상 배팅의 기회가 다른 스포츠보다 더 많으며 실시간 경기를 관람하면서 배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재미는 더해집니다.
경기 템포와 득점 트렌드를 이해하고 배팅을 해야 쿼터별 점수 언오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는 양 팀 간의 득점 상관관계 데이터나 팀별 득점 추세를 함께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리그별 경기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도 잘 체크해야만 농구의 언오버에서 좋은 승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농구의 언오버 배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농구 언오버로 수익 내는 3가지 방법에 대해...
경기 템포가 언오버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한국의 농구 KBL이 있다면 미국에는 NBA가 있습니다. 같은 스포츠이지만 두 경기 리그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경기의 템포도 다르고 분위기도 다릅니다. 특히 농구의 경우, 공격과 수비의 전환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스포츠 중 하나이기 때문에 경기 템포는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셉션에 이은 역공이나 속공의 경우, 빠른 경기 템포를 만들기 때문에 경기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또한 이는 경기의 총 득점량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한 팀이 경기 템포를 올린다면 다른 한 팀도 거기에 맞게 템포가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경기 초반에는 보통 경기 템포에 대한 대략적인 예측이 가능해지는데, 만약 1쿼터부터 빠른 템포로 경기를 운영하는 전략을 가지고 들어왔다면 다음 쿼터에서도 오버에 대한 배팅을 염두에 두고 경기 전략을 펼쳐나가는 게 좋습니다.
또한 수비 중심의 플레이를 보이는 팀들의 경우 언더 배팅이 유리합니다. 경기의 템포를 파악하는 것은 언오버의 80% 이상을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경기의 템포가 결국 언오버를 정하며 쿼터별 언오버에 대한 전략도 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리그의 팀들은 감독들의 전략과 선수들의 개개인 능력에 걸맞는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수비 중심인지 공격 중심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커리가 몸담고 있었던 골든스테이트의 경우 오버 경기 확률이 훨씬 높았다는 데이터가 있는 만큼 각 팀별 특성을 이해하고 경기 템포를 직접 느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별 득점 트렌드를 체크하라
앞서 경기 템포를 주목한 것과 더불어 중요한 것은 각 팀의 색깔입니다. 각 팀의 득점 트렌드는 대부분 비슷한 양상을 보여줍니다. 팀별 득점은 결국 시즌별 팀의 색깔을 나타내기도 하며 연승 중 또는 연패 중인 팀을 확인할 때 득점도 같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연승을 이어가는 팀일수록 수비 중심인지 공격 중심인지 그 색깔이 뚜렷한 경향이 많기 때문에 그런 팀들을 선별하고 비슷한 성향의 팀들이 붙었을 때는 오히려 더 큰 시너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령 3점을 잘 쏘는 팀을 '양궁 팀'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3점을 잘 던지는 팀들끼리 만나면 오버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는데 이 경우에는 1쿼터의 각 슈팅 가드의 3점 성공률이 높다고 보여질 때 2쿼터 또는 3쿼터에 오버 배팅으로 더 큰 승률과 이익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유타와 같은 수비 중심의 팀 경우 수비를 위주로 플레이하며 공격 템포도 천천히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수비 중심의 팀들이 만나면 언더 확률이 높아지며 기준점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별 득점 트렌드는 결국 각 팀의 색깔을 알 수 있으며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리그별 경기 스타일의 차이를 이해하라
마지막은 리그별 경기 스타일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NBA로 불리는 리그는 경기 스타일이 다른 리그들보다 훨씬 공격적이고 빠른 리듬을 선보입니다. 아무리 NBA에서 득점률이 낮은 팀이라도 다른 리그의 일반 상위권 팀보다 득점력이 높으며, 항상 경기의 총 득점량은 다른 리그에 비해 훨씬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럽이나 한국의 경우 NBA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느리고 체계적 또는 조직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득점력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한국의 경우 조직적이고 팀 위주의 플레이를 지향하기 때문에 보다 득점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고, NBA의 경우 선수 개개인의 플레이에 비중을 두다 보니 득점력이 더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언오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리그별 배팅 시에도 이러한 점을 알고 배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언오버의 승률은 다른 핸디캡 배팅이나 승패 배팅보다 확률 높은 배팅을 할 수 있는 옵션이기도 하고, 초보자들이 접근하기에도 유리한 배팅이기 때문에 리그별 경기 스타일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오늘은 언더/오버 배팅을 하는 데 있어 중요한 포인트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기 템포와 득점 트렌드, 리그별 경기 스타일을 하나만 가지고 분석하기보다는 세 가지 모두를 종합하여 배팅한다면 그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요소들이 모여 데이터가 되고 확률 높은 배팅을 하고 비중 배팅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농구 배팅에서 승률을 높이고 싶다면 세 가지 팁을 참고하시고 배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꽁나라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