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미국 vs 잠비아 올림픽 남자축구 분석 (5시간전 작성)
경기 개요
- 대회: 올림픽 남자축구
- 일시: 2024년 7월 26일
- 대결 팀: 미국 vs 잠비아
팀 분석
미국
- 최근 폼: 무승승승무
- 주요 결장자: 달켐퍼(DF / A급), 자우어브룬(DF / A급), 오하라(DF / A급), 설리번(MF / A급), 에르츠(MF / A급), 뮤위스(MF / B급), 라피노(FW / A급), 모건(FW / A급)
- 분석: 2023년 월드컵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한 미국은 여러 이슈가 겹쳐 16강에서 탈락하는 굴욕을 겪었습니다. 당시 모건의 노쇠화와 설리번과 라벨의 동선 겹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서 스쿼드의 화려함이 무색해졌습니다. 그러나 모건의 은퇴와 소피아 스미스의 등장은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현재 설리번이 명단에 없으므로, 라벨을 중심으로 한 경기 플랜이 가능해졌습니다.
잠비아
- 최근 폼: 패승패패승
- 주요 결장자: 벨레무(DF / A급), 무사세(DF / A급), 롬구(FW / A급)
- 분석: 잠비아는 지난 월드컵에서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하며 남녀 통틀어 최초의 월드컵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일본과 스페인을 상대로는 매 경기 60% 이상의 점유를 내주며 끌려다녔고, 4골 이상을 허용하며 '가능성'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경기력의 한계를 드러낸 상황이었습니다.
경기 데이터 및 예측
- 기대 득점(xG): 1.60골 vs 1.2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3.00골
- 주요 외신 예측: Betting closed - 2-1 (미국 승)
배팅 가이드
- 일반 승/무/패: 미국 승 (추천 o)
- 핸디캡 / -2.0: 미국 승 (추천 o)
- 핸디캡 / -3.0: 미국 승 (추천 x)
- 핸디캡 / -4.5: 잠비아 승 (추천 x)
-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 언더오버 / 4.5: 오버 (추천 x)
코멘트
미국은 핸디캡 승리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여러 가지 문제로 16강이라는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지만, 당시에도 스쿼드의 힘으로 양학은 가능한 모습이었습니다. 잠비아는 아직 가능성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미국이 소피아 스미스의 발굴과 설리번의 제외로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였고, 높은 점유율을 통해 경기를 지배할 것으로 보입니다.